본문 바로가기
맛집

답십리 어르신들의 맛집 성천 막국수

by hamong 2021. 7. 23.
반응형

 

답십리 어르신들의 맛집 성천 막국수

 

  • 답십리역 주변 가까운 곳에 막국수 맛집이 있다 해서 찾아간 곳
  •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의 대항마 참기름 막국수
  •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그리고 제육(보쌈)이 전부인 곳

오늘은 어제 다녀온 5호선 답십리역 4번 출구에서 나와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성천 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답십리역 인근에는 정말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여름 하면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인 막국수 집을 찾아서 갔습니다. 메뉴가 3종류뿐이고 워낙 오래된 맛집의 체인점이라 그런지 정말 맛이 좋았다는 것입니다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고소한 참기름 향이 솔솔 나는데 식욕을 돋우는 즐거운 향이었습니다.

 

이곳 성천 막국수의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일, 토요일 11:3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매주 일요일, 국경일 휴무

성천막국수-입구
성천막국수-입구

성천 막국수 입구인데 입구에서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성천막국수-입간판
우수-소상공인

입구에는 이렇게 서울특별시에서 주는 우수 소상공인증이 있더라고요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제 관심은 막국수에 있으니까요

 

QR코드
QR코드

입구에 들어서니 이렇게 QR체크도 하고 각 자리에 칸막이가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성천 막국수의 메뉴 판인데 막국수 두 종류랑 제육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런 곳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메뉴가 많은 곳들보다 메뉴가 적은 곳이 맛있었던 경험이 많아서 더욱 신뢰가 가네요.

 

 

맛있게-먹는-방법
맛있게-먹는-방법

 

이렇게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어놓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숙성된 무는 제 입맛이 아니었습니다 ㅠㅠ

 

소스-숭늉
소스-숭늉

 

좌석에 앉으니 이렇게 숭늉이 들어있는 주전자를 주시더라고요. 굉장히 따뜻해서 먹기 싫었는데 먹어보니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더운데도... 그 뒤에 겨자와 식초 그리고 다진 양념이 있는 모습입니다.

 

비빔막국수-정식
비빔막국수-정식

그렇게 기다리니 이렇게 삼종 세트가 나왔습니다. 제가 주문한 건 비빔막국수 곱빼기 정식인데 제육이 정말 조금 나와서 놀랐는데 위에 메뉴판을 보니 그람수가 정말 적더라고요. 거짓으로 장사하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비빔막국수는 다른 재료가 들어간 건 없고 참기름과 다진 양념 그리고 면에서 나온 물이 섞인 것 같은데 오? 하면서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습니다 다진 양념의 향도 나지만 참기름의 향이 계속 나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제육 고기도 간이 되어서 나오는데 식감도 쫄깃쫄깃하고 부서지는 느낌이 없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옆에 숙성된 무는 제 입맛이 아니었어요 ㅠㅠ 시큼한 맛을 안 좋아하다 보니 ㅎㅎ

 

비빔막국수
비빔막국수

면도 굵어서 식감도 좋고 쫄깃한 게 제가 여태 먹었던 막국수들이랑은 굵기부터 달랐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은 한 끼였네요 다들 답십리의 막국수 맛집 성천 막국수로 여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