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남 당진 어쭈구리참숯화로구이 (feat. 핑크빛 하늘)

by hamong 2021. 7. 25.
반응형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포구길 24-7번지에 위치한 어쭈구리 참숯화로구이에 다녀왔습니다. 한진포구 앞에 위치한 송악읍의 로컬 고깃집 느낌이었는데 딱 동네 인원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았고 실제로도 다들 사투리를 쓰셔서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어쭈구리참숯화로구이-입구
입구

뭔가 그냥 컨테이너 박스 두 개를 이어서 만든 듯한 느낌을 주는 어쭈구리 참숯화로구이는 이 마을에 하나밖에 안 보이는 고깃집으로 고기 먹는 곳이 여기 한 곳밖에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어쭈구리참숯화로구이-입간판
입간판

입간판에 보니 서비스도 주시는 것 같고 생고기를 쓰신다고 되어있네요. 삼겹살이랑 돼지갈비가 주력 메뉴인 것 같았는데 저는 삼겹살 3인분을 먹었습니다.

 

어쭈구리참숯화로구이-메뉴판
메뉴판

 

안에 들어서서 좌석에 앉으니 이렇게 메뉴판들이 보입니다. 밑에 보니 고기의 정보도 붙여져 있고 메뉴판에 메뉴도 사실 고기류만 뺀다면 간소해 보입니다. 지금은 돼지껍질을 4인분을 주문하시면 서비스로 주시니 굳이 한판을 시킬 필요 없이 다른 메뉴 4인분을 주문하는 것이 이득 이겠네요 ㅎㅎ 둘이서 4인분은 버거울 것 같아서 저희는 3인분을 주문했답니다.

 

밑반찬-소스-된장찌개-치즈계란찜
소스-반찬-된장찌개-계란찜

밑반찬과 소스, 된장찌개와 치즈계란찜인데 반찬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된장찌개는 엉터리라고 삼겹살 무한리필 가게가 있는데 거기랑 맛이 똑같은 것 같고 계란찜에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더욱 고소했습니다. 소스도 다양해서 찍어먹는 맛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삼겹살
삼겹살

버섯도 이렇게 두종류로 주시고 고기와 함께 마늘도 구워서 먹으니 배부른 한 끼가 되었습니다. 더는 못 먹겠더라고요 원래는 껍데기도 먹어보고 싶어서 4인분을 주문하려 했는데 3인분으로도 충분한 식사였습니다. 두 명이서 3인분을 먹었는데 배불리 먹었으니 평소에 소식하시는 분들은 2인분 추천드립니다. 양이 적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된장찌개랑 계란찜도 나오니까 푸짐했습니다.

 

그렇게 다먹고 나와서

핑크빛-하늘
한진포구-하늘

핑크빛으로 물든 하늘을 보며 산책을 하는데 보여드리고 싶더라고요...ㅋㅋ 열심히 찍어서 이렇게 보여드립니다.

주말의 마무리를 감성적으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ㅎㅎ 다들 당진으로 놀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