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당진 향토음식전문점 길목으로 따라와!

by hamong 2021.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은 어떻게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충남 당진시 우강면 덕평로 616번지에 위치한 당진의 향토음식 전문점 길목에 다녀왔습니다. 6시 내 고향에 두 번 생방송 오늘 저녁에 두 번 나왔을 정도로 맛집인데 꺼먹지 정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길목-가게-입구
길목-입구

입구 바로 앞에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넓은 편이라 주차하기가 아주 편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로컬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는 길목, 장수 프로그램들에 자주 나온 이유를 알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었습니다. 당진 여행은 처음인데 과연 첫 당진의 향토 밥상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입구-앞-메뉴판
메뉴판

입구 앞에 이렇게 메뉴판이 있는데 메뉴들만 봐도 한식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었습니다. 두렁콩 밥상과 꺼먹지 정식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메뉴판
메뉴판

 

들어가서 방문자 작성과 온도체크를 마치고 좌석을 안내해주셔서 이 방에 앉았습니다. 길목은 방도 좌식도 있고 테이블도 있으니 입맛대로 골라 앉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렁콩 밥상은 생콩 비지찌개가 같이 나오고 꺼먹지 정식은 들깨 찌개와 수육 꺼먹지 그리고 무말랭이가 나온다고 되어 있네요 물론 계절별로 반찬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쌈밥은 된장찌개랑 쌈장 제육볶음과 상추가 나옵니다.

 

 

들깨찌개
들꺠찌개

 

이것이 바로 들깨찌개 인데 들어오자마자 들깨 향이 퍼지면서 입맛을 돋우더라고요. 맛은 약간 추어탕을 연상시키는 맛이었습니다 저는 추어탕 같은 것을 너무 좋아하기에 맛있더라고요ㅎㅎ

 

 

들깨찌개를-끓이는-모습data-ke-mobilestyle=
들깨찌개를-끓이는-모습

이렇게 밑에 초로 계속해서 뚝배기를 끓여줘서 나갈 때까지 계속 끓고 있더라고요 초 하나의 힘이 이렇게 대단한데 많이 모이면 어떤 화력을 낼지 궁금했습니다 ㅋㅋ

꺼먹지정식

이게 꺼먹지 정식인데 정말 상다리가 부서지게 나옵니다. 반찬도 12개가 넘는 찬에 보쌈에 잡채 들깨 찌개 메인만 3개 느낌에 마지막에는 누룽지 밥까지 주시더라고요.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들어간 느낌이었습니다. 보쌈은 특히 두께가 두껍고 부드러워서 먹는데 너무너무 맛있고 식감이 좋더라고요. 잡채는 진짜 이곳저곳에서 만들어 파는 것보다 맛있었어요. 정신 차려보니 혼자 다 먹었더라고요 ㅋㅋ

 

여기서 꺼먹지란?

 

11월 말경 당진 지역에 많이 재배되는 무청을 수확해 소금과 고추씨를 넣고 절인 당진의 대표적인 로컬 음식입니다. 항아리 안에서 무청이 검게 숙성이 되기 때문에 꺼먹지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고 시래기랑 비주얼이 비슷해요!

 

 

꺼먹지정식
꺼먹지정식

주말을 이용해 이렇게 충남 당진에 위치한 향토음식 전문점 길목에서 한식으로 한 끼를 마무리하니까 놀러 온 느낌이 물씬 나더라고요 아무래도 당진에는 횟집이 굉장히 많은데 이런 밥집이 별로 없고 고깃집도 많지 않아서 좀 아쉬웠거든요 여름에 회를 먹는 것은 조금 꺼려지는 게 있었는데 길목을 찾아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ㅎㅎ 당진에서 로컬푸드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길목에 다녀와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