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숯불 닭목살과 닭갈비계의 센세이션 마곡나루 맛집 일월계

by hamong 2021. 7. 19.
반응형

오늘은 마곡나루 역 1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맛집 일월계에 다녀왔습니다. 일월계는 숯불에 구운 닭 목살과 닭갈비를 판매하는 음식점인데 닭 목살 하면 치킨의 닭 목살이 연상이 되어 뭐 이런 걸 파나 생각이 들어서 의아했던 음식점입니다. 저의 생각을 바꿔준 일월계 같이 구경하실까요?

 

입간판
입구

 

2층에 들어서니 일월계의 입간판이 바로 보여서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저를 반겨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월계는 음식을 준비하는 시간도 필요하고 직원들의 휴식시간도 중요시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그 이유는 브레이크 타임 시간이 생각보다 길다는 것입니다.

 

일월계 영업시간

  • 평일 11:30 - 23:00
  •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 주말 17:00 - 23:00
  • 공휴일 17:00 - 23:00 
  • 라스트 오더는 21:30분 동일

 

 

보시면 주말에는 오후 5시부터 운영을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QR코드를 찍는 곳이 있고 방역에 열심히 이신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요즘 워낙 코로나가 극성이기에 걱정이 굉장히 많은 게 사실인데 기왕 외식하게 된 거 맛도 좋고 기분도 좋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QR-코드-인증

 

이렇게 큐알 코드를 찍고 창가 쪽과 가까운 자리로 갔습니다. 이 날은 정말 덥고 습한 날이었는데 가게가 정말 시원해서 기분 좋더라고요 ㅎㅎ 각 좌석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화로가 있더라고요 아마 저곳에서 음식을 구워먹는게 아닐까 하고 예상을 했습니다.

 

일월계에서 주문한 메뉴와 가격은

  1. 양념 닭갈비(260g) 13000원
  2. 간장 닭목살(240g) 14000원
  3. 치즈뚝배기 7000원
  4. 돌판볶음밥(1-2인용) 7000원 입니다.

 

반찬

 

좌석에 앉아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토르티야와 많은 반찬류 였습니다 여느 닭 갈빗집들과 다르게 명이나물부터 무쌈, 부추무침, 고추냉이, 동치미 등 많은 반찬이 있어서 놀랐는데 사장님이 오셔서 토르티야를 구워주시더라고요. 많은 닭 갈빗집들과 다른 일월계만의 차별 성중 하나는 이 토르티야에서 나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소스

 

식사를 하시는 분의 입맛을 알 수는 없으니 양념이 매운 소스, 카레가루, 간장소스 세 가지로 준비하신 것은 손님의 배려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추-무침

부추무침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양념을 어떤 걸로 하신지 모르겠는데 이 날 저는 이 부추무침으로 식사를 전부 끝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새콤하며 달콤하기까지 하면서 부추가 싱싱해 맛도 잘 살리신 것 같았습니다.

 

물

좀 비위생적으로 그냥 종이컵을 쓸 때도 있는데 가게 관리를 잘 안 하시는 분들이 있는 곳에 가면 종이컵에 간장이나 소스가 튀어 있는 것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월계는 이렇게 페트병으로 물을 주시더라고요. 이거는 정말 정수기 물보다 금액적인 측면에서 돈이 더 드실 텐데도 불구하고 손님을 배려한 게 느껴지는 서비스였습니다.

 

치즈-퐁듀

 

반찬이 준비되고 먼저 나온 것은 이 치즈 퐁듀인데 안에 있는 빵부터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게 입에 먼저 들어오니까 식욕이 살아나는 것 같고 좋더라고요 닭갈비 집에 이게 왜 있나 여쭤보고 싶었는데 다른 테이블로 바삐 가셔서 ㅎㅎ 저도 여쭤보는 것을 까먹었답니다

 

닭목살-닭갈비

일월계는 이렇게 닭 목살이랑 닭갈비가 맨 처음에 초벌 해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빨리 식사를 시작할 수 있게 배려를 또 해주신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초벌 해서 나오니까 나올 때부터 향이 침샘과 위를 자극하더라고요. 밑에 보이시는 게 닭 목살이고 위에 보이시는 게 닭갈비입니다. 하나하나 손수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는 친절함에 또 한 번 기분은 상승하고 말았습니다.

닭목살-닭갈비-굽는-장면

 

치이 이 이익 숯불에 구워지는 닭 목살과 닭갈비를 보며 일월계에 들어오기 전에 제가 생각했던 닭 목살이 양이 얼마나 되겠어? 닭고기 부위 중에서 가장 양이 적은 부위 아니야?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일월계의 닭 목살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살도 오동통 할 뿐만 아니라 쫄깃한 식감과 기름이 없는 담백한 맛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닭갈비는 양념이 약간 더덕구이 해 먹을 때 쓰는 양념 같은 걸 만들어서 쓰신 것 같았는데 적당히 매콤한 향과 달콤한 맛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보통 닭갈비 집들이랑 맛이 달라서 또 놀란 부분이었습니다.

 

볶음밥

 

닭 목살과 닭갈비를 다 드신 이후에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이렇게 이쁘게 어떤 재료들이 들어갔는지 알 수 있도록 볶음밥이 나옵니다. 숯불 그릴 밖에 없는데 볶음밥은 어떻게 나오는 걸까?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따로 준비해서 주시더라고요. 심지어 이것까지 볶아주시더라고요 사장님이 ㅋㅋ 처음에 볶자마자 바로 드시면 촉촉하게 드실 수 있고 볶은 다음 눌러두고 시간이 지난 후에 드시면 정말 고소한 볶음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닭 목살부터 닭갈비 그리고 볶음밥까지 음식이 나오는데 정성이 안 들어간 게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플레이팅도 깔끔하게 해서 나오더라고요. 사장님의 친절함 덕분에 기분도 좋고 맛도 좋은 한 끼 식사였습니다.

 

주차장

일월계 건물의 주차장은 사장님에게 말씀해주시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 사장님이 여기서 얼마나 계시냐고 물어보셔서 2시간 정도 있을 것 같다 하니까 무료 이용권을 2시간 등록해주셨어요. 그래서 마무리는 음료까지 시원하게 한잔하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닭 목살과 닭갈비를 다르게 드셔 보고 싶다면 마곡나루에 위치한 일월계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본 포스팅은 업체에게 식사권을 제공받아 시식 후 작성한 솔직 리뷰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