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티스토리 만명 달성 후기

by hamong 2021. 8. 18.
반응형

8월 초에 8800명 달성 후기를 적었던 것 같은데 이번 달엔 포스팅을 별로 하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주셨더라고요. 약 한 달 반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 티스토리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신 차려보니 만 천명이 넘었더라구요. 제 일일 방문자 수는 정말 들쭉 날쭉한데요 일평균 100~200명 정도이고 많이 오실 땐 400~500분 정도가 블로그에 방문을 해주십니다.

 

이 표는 저번주에 방문자 통계표인데 처음에는 총 검색 수가 30도 안되고 sns는 1도 없었는데 다음과 카카오톡이 정말 많이 나오고 구글과 줌 네이버에서 조금씩 검색량이 생기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정확히 블로그가 노출되는 30일이라는 마법의 시간이 지나고 나서부터 늘어나기 시작했고 30일 동안은 1일 1포 스팅을 고집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총 포스팅 수는 환영합니다 빼고 38개를 포스팅했네요.

 

 

이 표를 보시면 티스토리를 시작한 둘째 주에 다음 메인 포털에 걸리고 한주 방문자수가 5677이 나오게 됩니다. 근데도 위에 표랑 비교해 보면 검색 수 sns수가 낮은게 보이실 겁니다. sns가 높은 이유는 카카오톡 샵 검색에 노출이 되었었기 때문에 많았던 거고 일평균 방문자수를 봤을 때는 10명도 채 안 되는 숫자였습니다. 메인 포털 클릭으로 들어오면 기타 유입으로 잡히더라고요. 약 한 달 반 정도 운영하면서 정말 많은 걸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느낀 점은 항상 포스팅은 꾸준히 매일매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누적된 양질의 포스팅은 결국에는 내가 매일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들어오신다는 겁니다. 하지만 1일 1포 스팅을 해서 1년 2년 3년 누적이 되면 내 글 1개당 1분만 들어오셔도 1000명이 들어오시는 것과 다름이 없다는 것입니다. 1일 1포 스팅도 중요하지만 정말 사람들의 니즈를 파고들 수 있는 포스팅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소통도 열심히 하시고 글을 써보세요!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