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약 한달 티스토리 운영 블로그 방문자 수와 운영 후기

by hamong 2021. 8. 5.
반응형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도 어느덧 한 달 하고도 5일이 지났습니다. 중간에 4일 정도 포스팅을 올리지 못했는데 약 한 달 동안 포스팅이 8948명의 방문자수를 만들었네요. 정말 많은 분들과 소통한 결괏값이 이렇게 나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간에 보시면 우뚝 솟은 바가 하나 있는데 제 포스팅 하나가 시작한지 13일 만에 애드센스 합격과 동시에 다음 메인에 걸리면서 한주에 5677명의 방문자 수를 만들어 냈습니다. 어제 방문자 수를 보시면 제 구독자님들과 다음 검색에서 일 평균 약 200명이 방문해주시는데 평균값을 계산해보면 약 4200명 정도가 하나의 포스팅으로 들어온 걸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한달 운영하면서 가장 달라진 점은 지난 7월에는 검색 방문수가 한 달을 합쳐도 100이 안됐었는데 지금은 8월 시작 후 5일도 안되서 다음에서만 135명이 들어온 걸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이제야 제 블로그가 다음 최적화가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특정 단어들에서는 다음에서 1등을 먹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정말 감사할 일인 것 같아요. 이제 다음에서 검색이 어느 정도 나오는 것 같으니 새로운 목표를 짜 보려고 합니다. 저기 엄청 적게 나오는 네이버와 구글을 목표로 글을 쓰고 다듬고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 명이 코앞인데 정말 어떻게 한 건지 신기할 정도네요. 구독자님들께 감사하단 말씀드리고 싶어요 ㅎㅎ

 

위에 보시면 저는 직접 유입도 만만치 않은데요 포럼에 글을 쓰기도 엄청 하지만 저는 정말 구독자 분들 블로그에 자주 놀러가는 편이거든요? 정말 다양한 포스팅들에 간접체험을 하면서 지식도 쌓아가고 블로그를 키워가는데 도움도 됐습니다. 또 제가 최근 관심 가는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티스토리 내에서 쌓아가고 있기도 하기에 유익한 일이 아닌가 싶어요 글 쓰는 능력도 올라가면서 지식도 쌓는... 티스토리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한번 "소통"을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